고라니드로koranidro.hashnode.dev·Nov 17, 2024[TypeScript] 제스처로 대화하기. #11 - 플릭(with. 변위) 편이번 편은 이전 편으로부터 이어집니다. 지난 편에서는 간단히 플릭에 대한 초기 속도를 계산해 봤습니다. 그렇다면 이것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? 여러분의 관심사는 결국 얼마나 이동해야 하는지일 것입니다. 이를 위해서는 시간에 따른 속도를 알 필요가 있습니다. 등가속도 운동에서의 속도는 \(v = v_0 + at\) 입니다. 각각 \(v_0\) = 초기 속도, \(a\) = 가속도, \(t\) = 시간입니다. 속도는 점차 감속해야 하므로 가...[TypeScript] 제스처로 대화하기.displacementAdd a thoughtful commentNo comments yetBe the first to start the conversation.